♥ 국비지원학원설립 T.02.2063.7205

♥2017.s 협업하는 쇼셜능력 인적기술 국가직무능력융합개발원

인증평가
♥2017.s 협업하는 쇼셜능력 인적기술

▶온라인 커뮤니티(On-line community) & 활용전략

1.커뮤니티(community)
가.어원
1)'함께를'→'cum'(라틴어)
2)'하나'→'unus'

나.의미
1)전통:지리적 접근성
2)현대:
a)가상공동체 또는 온라인공동체,
b)가상 커뮤니티,
c)온라인 커뮤니티

2.의의:상개하모
1)상호간의 의미에 기반
2)개인들의 모임 또는
3)하나의 동일한 목표지향
4)개인들의 모임

3.도구:카블트
1)카페(Cafe):
a)불어 커피의미→커피마시며 상호간 인적교류와 친목도모 장소
b)오늘날 사이버상 공간 상호정보 교환 및 의견공유 공간

2)블로그(Blog):글모음/웹일양
a)Web(웹)과 Log(로그;기록) 합성어
b)일기처럼 차곡차곡 적어 올려 타인과 공유(개방)
c)전제:전문적 or 양질의  정보

3)트위터(Twitter)
a)문자,사진,무료 소셜네트워킹
b)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
c)대화촉진,시의적절한 정보공유,유용링크 확산,온라인 브랜드화(개인 및 기업),신뢰관계 및 영향력 구축

4.마케팅 특성:개컨의고관공
1)개념설정(concept)
2)컨텐츠(contents)
3)의사소통(communication)
4)고객맞춤서비스(customization)
5)관계형성(connection)
6)공동체형성(community)

5.장점
가.소비자 관점:정상대
1)능동적 정보활동
2)공동적인 상호작용→소속감 제고
3)대리인 기능

나.기업 관점:브기제소
1)브랜드 자산형성(고객과 공고한 브랜드 관계)
2)고객과 기업간 관계발전→경쟁적 우위와 전략적 원천(기업)
3)고객과 제품 간 관계발전
4)고객과 소비자 관계개선

6.SNS마케팅 전략:영브자고재아IMC
1)영향도 높은 사람 참여
2)브랜드 소셜네트워크 활용
3)자기 과시욕 유도
4)고객소리 경청
5)재미요소 가미
6)아이디어 접목(SNS부가기능 활용)
7)IMC전략 기획

※IMC(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;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):
a)고객 혹은 잠재적 고객에게 노출되는 제품과 서비스관련
b)모든 정보의 출처관리 과정으로서
c)하나의 전체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
d)자사브랜드 구매,고객충성심 유지←광고,PR,판촉,구매,사내커뮤니케이션 등

7.효과: 국가직무능력융합개발원
1)고효율:접근성,상호작용,비용측면(전통적 마케팅대비)
2)강한 고객충성도
3)높은 경제적 이익 창출

■모바일 홈피- https://01077347205.modoo.at
♻범주 I #인적자원 #연구용역 #역량강화 #상호작용 #페이스북
              #인적기술 #협업능력 #문제능력 #쇼셜링크 #창업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#소자본창업 #4차산업혁명 #QR코트 #카카오스토리

▶상담자 : ☎️ 010-7734-7205

운영자 : 에디터  이 덕 남 대표

■ 출처 : 국가직무능력융합개발원 경력개발센터 자료원

▶[ 저작권자(job)career 무단복제-재배포 금지 ]
▶ Copyright ⓒ NSUI 국가직무능력융합개발원 All rights Reserved
☆Thank you very much for your attention !